Skip to main content
자료

손택스를 이용한 ‘세무대리인 수임하기’

By 2021-08-30No Comments

​​우리나라에서 소득활동을 하는 경우 꼭! 따라오는 문제, 세.금.신.고.
​세법은 참 용어도 어렵고 구조가 난해해 관할 세무서에 찾아도 가보지만 속 시원한 대답을 듣기는 참 어렵습니다.

​그럴 때 등장하는 세무사! 어려운 세금을 대신 고민해드리고 신고해드리는 세금 전문가죠. ​그런 세무사가 세금을 신고하기 위해서는 납세자의 국세청 자료를 확인해야 하는데요. ​그 과정을 바로 세무대리인 수임이라 합니다.

​예전에는 이 과정이 참 복잡했는데 최근에는 스마트폰에 어플 하나만 깔면 쉽게 할 수 있다는 사실! ​그 방법을 지금부터 천천히 알아보겠습니다.

1. 손택스 설치하기

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을 수 있는 곳에서 ‘손택스’라고 검색하면 바로 조회가 됩니다. 설치하기 버튼을 누르면 끝!

2. 손택스에 로그인하기

설치된 손택스에 들어가면 여러가지 화면이 뜹니다. 복잡해보이지만 우리에게 필요한건 딱 하나! 세무대리인 수임!

나머지는 수임 후 세무사가 다 처리합니다.

​먼저 로그인을 합니다.
사진 속 빨간 동그라미 로그인을 터치! 합니다.

로그인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. 저는 스마트 폰에 공인인증서가 있어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했습니다.

​공인인증서가 없으신 분은 회원 가입 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.

3. 나의 세무대리 정보 확인

로그인을 하고 나면 다시 손택스 메인화면이 뜹니다.

​먼저 상단의 큰 메뉴의 ‘조회/발급’을 선택해줍니다.

​그리고 조금 내려 ‘나의 세무대리 정보’라는 메뉴의 ‘세무대리인 및 수임동의/해임’을 선택합니다.


4. 기존 세무대리인 수임 해지

로뎀세무회계에 세무업무를 위임하시기 전 다른 세무회계 사무실에 위임한 적이 있다면 ​기존 세무대리인 수임을 해지해야 로뎀세무회계와 수임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.

​아래 사진과 같이 ‘해임’을 선택하면 바로 해지 됩니다.

5. 로뎀세무회계 세무대리인 수임

기존 세무대리인과 수임이 해지되면 로뎀세무회계가 납세자에게 세무대리인 수임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.

​아래 사진과 같이 로뎀세무회계의 ‘기장수임동의’를 선택해주시면 세무대리인 수임이 완료됩니다 🙂