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kip to main content
자료

세금 등 고지서의 송달장소 변경하기

By 2023-01-11No Comments

​안녕하세요. 로뎀세무법인입니다. ​

요즘은 사업의 형태가 다양해져 사무실에서 업무를 보지 않거나, 자주 출근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. 그러나 세금 등 고지서는 사업장 주소로 가는 경우가 많은데 자칫 미수취로 인해 세금 납부기한을 넘긴다면 가산세(과태료)가 발생 할 수 있어 반드시 주의해야 합니다.

​반복적으로 사업장으로 고지되는 납부서를 놓치고 있다면 꼭! 관련 우편물 ‘송달장소’ 변경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. ​

※ ‘납부서 주소변경 = 송달장소 변경’

※ 로뎀세무법인에 세무업무를 위임한 경우 대리 신청 가능합니다.

※ 최근 공유오피스, 소호사무실을 사용하는 비중이 커져 납부서 전달을 못 받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.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

국세 송달장소 변경

국세란, 나라에서 부과하는 세금 소득세, 부가가치세, 법인세, 종합부동산세 등이 대표적입니다. 국세의 송달장소 변경은 홈택스에서 변경가능하며 다음과 같이 변경하시기 바랍니다.

​※ 법인의 경우 법인 명의로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.

​홈택스 로그인 후 왼쪽 상단의 ‘my 홈택스’ 선택 후 ‘고지서 송달장소 관리’를 들어갑니다.

하단의 ‘송달장소 신규 신청’을 선택합니다.

변경 후 받을 주소를 신청내용에 작성 후 신청합니다.

지방세 송달장소 변경

지방세란, 거주하는 시, 구, 군에서 부과하는 세금으로 재산세, 자동차세, 주민세 등이 대표적입니다. 지방세의 송달장소 변경은 위택스에서 변경가능하며 다음과 같이 변경하시기 바랍니다.

​※ 법인의 경우 법인 명의로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.

위택스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의 ‘나의 위택스’ 선택 후 ‘고지서 송달장소신고’를 들어갑니다.

위택스에서는 세목별로 주소 변경이 가능합니다. 세목별로 원하는 주소가 있다면 구분해서 기재합니다. 주소 확인 후 아래의 신청 버튼을 누릅니다.

※ 로뎀세무법인에 세무대리를 위임하고 계신 분들은 주소 변경이 필요한 경우 꼭! 담당자에게 송달주소 변경을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.